중국에서 게임을 하는 것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대부분 실내에 있기 때문에 증가하고 있다.
보통, 매년 1월이나 2월에 찾아오는 음력 설에 중국 게이머들은 휴일 시즌에 게임을 할 시간이 더 많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한 이후, 당국은 많은 곳에서 이 휴일을 거의 3주 연장하기로 결정했고,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채워야 할 시간을 남겨두었다.
지난 12월 중국 우한에 처음 나타난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59,000명이 감염되고 1,300명 이상이 사망한 잠재적으로치명적인 호흡기 질환이다. 대다수의 경우는 중국 본토에서 발생한다.
그들의 집에서 모험을 할 수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모임을 갖는 것에 의지해 왔다. CNN비즈니스는 중국 본토에 거주하는 3명을 인터뷰하고 중국어를 영어로 번역했다.
"새해에는 어쨌든 우리는 집에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우리는 사실상 항상 집에 있어요,"라고 중국 광둥성의 동관에서 온 24살의 ZhanchaoYang은 말했다. 그는 건설업에 종사하며 최근 몇주 동안 비디오 게임을 더 자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 씨는 설날에 Henan지방의 Kaifeng에 있는 자신의 고향을 방문했다. 광둥의 둥관으로 돌아온 그는 14일 간 집에 틀어박혀 일을 해야 한다. 다른 도시와 지방을 여행하지 않은 광동 거주민들은 2월 9일에 직장으로 돌아가는 것이 허용되었다.
"이 휴일은 너무 길어요,"라고 그는 2월 17일에 사무실로 돌아갈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말했어요. 그는 자신의 봉급은 영향을 받지 않았고 격리되어 있는 동안 집에서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의 게임 산업에 초점을 맞춘 리서치 회사인 니코 파트너스에 따르면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명예 오브 킹스"가 1월 30일 주 동안 일일 평균 사용자 수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우리는 이러한 증가의 대부분을, 더 많은 게이머들이 집 밖에서 시간을 더 보내면서 여행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대신에 집에 있게 된 소설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니코는 보고서에서 썼다. 동사는 휴일 연장과 특정 도시에서의 여행 금지 조치로 인해 향후 2주 내에 지출과 다운로드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전역에서 에스포트 대회를 취소시키고 비디오 게임기 제작을 늦춘 반면, 집에서 하는 활동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높다. 시장 조사 업체 센서 타워에 따르면 중국 애플 앱 스토어의 게임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대비 27.5%증가했으며 매출은 12.1%증가했다.
음력설 동안, 양 씨는 Henan의 Kaifeng에 있는 그의 고향으로 돌아가 다른 친척들과 친구들과 게임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후 광동 지방으로 돌아와 하루의 대부분을 가족과 함께 실내에서 보낸다.
저녁 시간은 비어 있고 시간은 있어요. 그래서 밤에는 친구들과 '피치 키퍼 엘리트'를 할 것입니다."라고 양 씨는 말했다."우리는 로그온하고 함께 놀 시간을 정할 것입니다."
중국에서 인기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 두유는 '명예 오브 킹스','플레이 운노의 배틀 그라운드','레전드 리그'와 같은 게임들이 2019년 구정 때보다 두배나 인기를 끌었다. 올해 두유우에서 열린 최고의 경기인'명예의 나라'는 6천 3백만 뷰를 기록했고, 이에 비해 2002년 휴가철인 주에 "PUPE"가 3,170 만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가 된다.
이번 발병의 진원지인 우한 시에 두유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1월 말 직원들이 복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발표로 주가가 하락했다고 니코 사장은 전했다. Douyu와 PURGOMobile은 코멘트에 응답하지 않았다.
중국에서 인기 있는 게임을 가지고 있는 모든 주요 게임 출판사인 텐센트, 네테이스, 액티비전 블리자드, 알리바바는 언급을 회피했다.
비디오 게임 회사들은 또한 새로운 판촉 활동을 확장하거나 소개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에 대응했다. 기술 연구 기관인 Omdia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일부 게임은 게임 내 구매 옵션으로 게임을 무료로 만들기 위해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기도 했다.
옴디아의 게임 및 앱 연구 분석가인 루이스 쇼어즈는 "이들은 자신들의 집에 갇혀 있는 수많은 잠재적인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활용하고 싶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세대의 게이머들은 중국에서 거의 완전히 무료로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비용 장애물을 없애는 것은 처음에는 프리미엄 요소에 의해 지연되었던 젊은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양 씨는 1년에 100위안을 게임에 쓰지만, 그렇게 검소하지 않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내 친구들은 일년에 약 3천에서 4천위안을 더 씁니다,"라고 그는 약 430달러에서 570달러를 쓰면서 말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원자재 무역 회사 비서로 일하고 있는 25세의 왕 지아 루이(25)씨는 휴가를 위해 산시 성 타이위안에 있는 고향으로 돌아와 컴퓨터를 집으로 가져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7일만 집에 있을 줄 알고 휴대 전화만 가지고 왔어요. 휴대 전화로 'PeacekeeperElite'를 연주했습니다.(Wang은 예상치 못한 긴 연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14일 간의 자체 검역을 마치고 다음 주 베이징으로 돌아와 모바일 게임을 하며 단조로움을 깨고 있다.
"매일 집에 있으면 너무 심심해요. 두뇌를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가볍고 즐거운 게임을 할 거예요,"라고 그녀가 말했어요.
중국의 게이머들은 또한 주요 도시들이 폐쇄되고 많은 직원들이 집에서 일하는 가운데 동지애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돕기 위해 비디오 게임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 식료품을 사고필요하다면 직장에 가는 것이 허용되는 반면, 당국은 사람들에게 마스크와 보안경을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광둥 포샨의 자동차 정비사인 클레멘트 웬(32)는 "비디오 게임은 정신을 산만하게 하고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그것은 사실이든 가짜이든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뉴스를 너무 많이 보지 못하게 한다"고 말했다.
원 총리는 최근"왕들의 명예","피스 키퍼 엘리트",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을 포함해 평소보다 더 많은 비디오 게임을 했다고 말했다.
왕은 또한 집에 있는 동안 친구들과 의사 소통을 하기 위해 위챗을 사용했다. 하지만 그녀는 게임이 대화를 시작하는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매일 집에 있기 때문에 대화의 주제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주 빨리, 우리는 할 말이 다 떨어질 거야. 하지만 우리가 함께 게임을 한다면 더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락을 유지하는 더 좋은 방법입니다."
https://edition.cnn.com/2020/02/13/intl_business/gaming-china-coronavirus/index.html
'The evenings are empty.' People in China are using video games to keep each other company
Gaming in China is on the rise as people mostly stay indoors to protect themselves from the coronavirus outbreak.
www.cnn.com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가는 왜 계속 오르고 또 오르고 있을까? (0) | 2020.02.17 |
---|---|
전기 픽업 트럭의 전쟁이 막 시작되려고 한다. (0) | 2020.02.15 |
유럽의 침체된 경제는 중국의 충격에 취약하다. (0) | 2020.02.15 |
디즈니의 '뮬란'은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둘 예정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그것을 위협할 수 있다. (0) | 2020.02.14 |
보잉은 737Max 보다 더 큰 문제가 있다. (0) | 2020.02.13 |